본문 바로가기

호랑이띠 육아

[육아] 경부고속도로 안성휴게소 서울방향 수유실 이용 후기 (상행선)

반응형

아기와 함께하는 여행, 오랜 시간을 차로 이동하다 보니 수유타임과 기저귀 갈기가 걱정이 안 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막상 다녀보니 고속도로 휴게실에 수유실들이 잘 돼있어서 다행이라고 느꼈습니다.

 

저는 서울방향으로 오는 길에 신탄진휴게소와 안성휴게소를 들렀습니다. 두 번 다 아기가 응가를 하는 바람에 급히 찾아보고 들리게 되었습니다.

 

#신탄진 휴게소 (서울방향)

첫 번째로 갔던 신탄진 휴게소(서울방향)는 한가족씩만 사용할 수 있었는데, 다행히 사람이 없었고 아기 대변을 닦아 줄 수 있는 따듯한 물이 나오는 세면대와 기저귀 갈이대 등이 잘 되어있었습니다. 위치는 한식당 안쪽이니 밖에서 찾지 마시고 식당으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급하게 가느라 사진은 남기지 못했습니다.

 

#안성 휴게소 (서울방향)

두 번째로 이용한 곳은 안성 휴게소(서울방향)입니다. 이곳도 전체적으로 괜찮습니다.

휴게소를 바라봤을 때 기준 우측 화장실 쪽 외부에 위치해 있습니다. 들어가자마자 주차를 하는 게 가깝습니다.

 

수유실 정면
수유실 안내문

가끔 아빠들이 수유실 이용하기가 껄끄러울 때가 있는데, 아빠 출입 안내문이 있으니 부담스럽지 않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몰래카메라 탐지 장비로 수시 점검중이라니 안심이 갑니다.

 

휴게소전경
수유실
수유실 세면대수유실
수유실 아기침대

전체적인 모습니다. 한쪽에는 세면대와 정수기, 젖병소독기, 전자레인지, 아기침대 등이 있고 맞은편에는 수유가 가능한 수유실 2개가 있습니다. 이유식을 먹일 수 있는 아기 의자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기저귀 갈이대가 없고 아기 침대가 있는데 그 바로 위에 1회용 시트커버가 있습니다. 보니까 다른 분들도 침대 위에 1회용 시트를 까시고 기저귀를 갈아주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게 불편하다면 바로 옆에 화장실이 있으니, 거기서 기저귀 교환대를 이용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물이 나오는 세면대가 자동으로 되어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수동이 더 편할 것 같았습니다.

 

전체적으로 이용하기엔 괜찮았습니다. 하지만 외부에 있어서 그런지 난방이 돌아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꽤나 쌀쌀하고 추웠습니다. 혹시 이유식을 먹이시는 분이라면 안쪽 식당에도 아기 의자가 잘 구비되어 있으니 안쪽 식당을 이용하시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모두 아기와 함께 즐거운 명절 귀향길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